신인순 대표

신인순 대표

INPOWER

강연

존경받는 원장, 존중받는 직원이 함께 하는 공간: 치과 조직문화 디자인하기

소주제

  1. Why. ‘조직문화’인가?
  2. How. 조직문화 디자인
  3. So. 조직문화가 경영에 도움이 될까?

초록

"치과의 성장은 환자 수와 매출만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시작은 가치경영, 즉 치과가 추구하는 철학과 방향성을 정립하는 데서 출발합니다. 그 철학을 실현하는 힘은 결국 인재경영, 지식경영을 같이 해야 합니다. 즉 사람을 잘 뽑아 지식으로 성과를 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재가 진정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역량을 넘어서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조직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합니다.

조직문화는 보이지 않는 공기와 같습니다. 원장과 직원이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는 환경이 만들어질 때, 환자경험까지 자연스럽게 긍정적으로 변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환경설계, 즉 직원경험 관리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는 곧 고객경험 관리로 이어지게 됩니다. 존경받는 원장이 있고, 존중받는 직원이 있는 치과는 환자에게도 신뢰받게 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 집니다.

결국 조직문화는 단순한 분위기나 복지 차원을 넘어 직원과 고객 모두의 만족을 높여 매출과 성과로 연결되는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번 강의가 원장님과 모든 의료진에게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치과 문화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약력

  • 현) 인파워 병원컨설팅 그룹 대표
  • 현) 경복대학교 치위생과 겸임교수
  • 현)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공인강사
  • 현) 덴탈아리랑 조직문화 칼럼니스트
  • 저서) 동네치과 경영바이블 공동저자